본문 바로가기
정보

여드름 정복해보자. 여드름 경험담. 여드름 안나는법.

by 호구방송국 2016. 11. 27.

안녕 이번에는 여드름에 관해서 쓸려고해. ㅠ_ㅠ 여드름 있으면 정말이지 밖에 나가기 싫고 짜증나고 

대인기피증 생기는거 같고... 정말이지.. 너무 짜증나고 화나지.. 


내가 의사도 아니고 의학적으로 전문가도 아니야. 그냥 내가 경험했던 이야기?

쫌 그나마 여드름이 안날수 있는 노하우를? 알려주고 싶어서 글을 쓰게 되었어.


그냥 개인적인 내 생각이고 내가 경험하면서 괜찮아진 이유니까 

너무 태클은 걸지말아줘.... 자 그럼 써내려 가볼게



여드름이 왜 생기고 어쩌고 저쩌고 그런 얘기는 안쓸거야

이 글을 보러온 사람들이라면 다들 여드름에 대해서 전문가라고 나는 생각해

내 글을 보러온 사람들은 내가 했던 예방법? 치료법? 이라는걸 알고 싶어서

들어온거라고 나는 생각하니까 바로 본론으로 들어갈게 ㄱㄱ싱~



사실 나는 여드름이 막 엄청 많은 그런 피부가 아니야. 하지만 ㅠ_ㅠ

여드름이 가끔 1~2개씩 올라오거나 갑자기 피부에 여드름이 확 생기거나 그런 경우가 많은 피부였지 

엄청 짜증.나.

내가 원래 피부가 고등학교 때 부터 여드름이 하나도 안나던 꿀피부 였는데;; ( 자랑아닌자랑 )

갑자기 20살 때 부터 나기 시작하더니 군대가서 엄청나가다 현재는 가끔 올라오고 있어.

정말 군대에서 피부가 ;; 어마어마했지... 


일단 글 쓰기 앞서 내 피부 인증하고 넘어갈게 ㅎㅎ


부끄럽군.. 어때? 어드름 자국이나 흉터 안보이지? 물론 사진이니까 더 잘나왔고

실제로 보면 그렇게 피부가 좋은건 아니야 ㅠ_ㅠ.. OTL.. 암튼 잡설이 많았고

본격적으로 가볼게~


일단 여드름을 예방하는법에 대해서 몇가지 적어볼게

( 의학적인 사실이 아닌 내가 경험담 펙트로만 적을거야 그러니까 태클 하지 말아줘 )


1. 물을 많이 마셔라.

내 착각 일수도 있겠지만. 물을 많이 마시는 일주일이랑 물을 잘 안마셨던 일주일 비교를 해보면

물을 안마시는 주에 여드름이 올라오는거 같았어. 그래서 나는 여드름이 안올라오길 바라면서 

계속 물을 자주마시고 있어 돈들어가는것도 아니고 물만 자주 마셔주면 되니까 좋더라고


2. 술 과 잠

내가 술을 좋아해서 일 끝나고 술을 자주 마시거든 그러다 보니 잠을 늦게 자고 그러더라고

술을 마시고 잠을 늦게 자는날 일어나보면 항상 여드름이 올라와 있더라.. ( 꼭 그런건 아니지만. )

ㅠ_ㅠ.. 그래서 술 마시고 들어온날 피부마스크팩? 붙이고 자고 있어 그랬더니 요즘은 안나는거 같더라.

피부에 가장 좋은건 잠이라고 하잖아.


3. 화장품 자기에 맞는 화장품을 써야한다. 

사실 내 피부에 맞는 화장품이 나도 몰라. 그래서 정말이지 일주일 쓰고 버린 화장품이 정말 많아..

화장품으로만 돈 많이 버렸지 하지만!! 다들 공감할거야 여드름만 안날수 있으면

천만원 약이 있다!! 난 바로 돈주고 살거야 천만원으로 평생 여드름만 안날수 있다면

암튼 말이 길어졌고 여러분도 막 세안제,스킨,로션 이것저것 막 사다가 갑자기 여드름이 안난다?

그러면 그 제품만 계속 사서 쓰니까 진짜 안나긴하더라. 가끔 나긴 하지만 예전에 비해서 많이 좋아졌어


나는 특히 그 뭐야 방송에서하는 뉴트르지나? 어쩌고 저쩌고 하는 세안화장품 이었는데

그거 쓰면 바로 그 다음날 여드름이 올라오더라 나랑 정말 안맞는 화장품인가봐

한번쓰고 바로 버렸어 하지만 LG생활건강에서 나오는 세안화장품 이었는데 안나더라고

그 후로 계속 인터넷주문해서 쓰고 있지 유명한거는 아니야 그리고 비누도

스웨덴? 어떤 여드름 안나는 비누 있다길래 여러업체꺼 샀는데 다른 회사 제품은

효과가 없는데 유독 한군데 있어 거기 회사제품 쓰니까 여드름이 안나더라고

그래서 계속 인터넷 주문하고 있지 !!




4. 매운 음식 및 장에 안좋은 음식 먹지 말아라.

내가 장이 안좋아서 그런지 매운음식 먹으면 배탈이 나더라고 계속 화장실에 가고 배아프지

그러면 여드름이 올라오더라고 그래서 장이랑 여드름이랑 관계가 있나? 라는 생각이 들면서

최대한 자극적인 음식을 피하게 되더라 정말 배가 아픈날이면 여드름이 올라오더라

그래서 장이랑 여드름이랑 관련이 있나? 라는 생각이 들어서 장에 좋은 약도 먹고 있지


5. 단음식 피해라

과학적으로 여드름이랑 음식이랑 관련이 없다고 하더라고 (미역은 관련이 있다고함)

하지만 내 경험으로 볼떄 매운음식도 매운음식이지만 단음식도 영향이 있는거 같아..

초콜릿 좋아해서 많이 사서 먹는데 정말이지

그 다음날 이나 며칠있다가 바로 올라오더라 ㅠ_ㅠ 그 후로 잘 안먹고

먹더라고 1~2개만 먹고 버려 ㅠ_ㅠ


6. 마스크팩을 붙이고 자기

나는 씻고 자기전에 항상 마스크팩을 붙이고 자는데 정말이지 더 좋아지는거 같더라 피부가

확실히 달라지는거 같더라고 피부도 피부인데 정말 여드름이 안나 마스크팩이 효과가 있는거 같아

( 내 착각일수도 있지만. )


7. 비타민 B,C,D 매일 같이 챙겨 먹기

과일,야채 먹는것도 좋긴 하지만 요즘은 워낙 좋은약? 비타민? 들이 많이 나와서

이것들이야 사실 이 글 쓸려고 찍은게 아니라 예전에 친구한테 내가 먹는 비타민제품 있다고 소개할겸 찍은건데

이 글 쓰면서 갑자기 비타민 찍은 사진이 생각나길래 여기다 올린거야.

계속 비타민 제품을 챙겨먹고 있는데 정말 여드름이 안나오는거 같아 효과만점이라고 나는 생각해

몸도 좋아지는거 같고


8. 거품제로 목욕물 받아놓고 목욕하기

천연거품제가 있드라고 거품제 알지? 욕조에다가 풀어놓고 물 틀어놓고 있으면 거품 생기는거?

거품목욕하는데 뭔가 향도 나고 피부도 좋아지는거 같고 실제로 여드름도 안나고

그래서 일주일에 한번씩 무조건 거품목욕하고 있어 <- 거품나오게 하는거 의외로 비싸 ㅠ_ㅠ

하지만 여드름만 안날수 있다면 얼마라도 난 투자할수 있지..


암튼 여기까지가 현재도 실천하고 있는 방법이야 물론 이렇다고해서..

안나는건 아니지만 그래도 어쩌다 가끔 나는거 뿐이지 잘 안나고 피부 좋아졌다는 소리를

많이 듣고 있어 ㅠ_ㅠ 여드름 치료약 만드는사람이 세상의 모든 부를 가진다 라는 말이 있데.

그정도로 전세계 사람들은 여드름 고민이 크지 혹시나 이 방법들 말고 다른 방법들이나

실천하고 있는 행동들 있으면 정보 공유좀 하자 ~ 우리모두 꿀피부가 되보자고


이상 똥글 읽어줘서 고마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