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원룸 자취 보다 옥탑방 자취하시는걸 추천합니다.

by 호구방송국 2016. 11. 25.

안녕하세요. 오늘은 원룸 생활 ( 독립 생활 ) 생각 하시는분들을 위해서 글 몇자 적을려고 합니다.

요즘 정말 방값 비쌉니다. 다방,직방,기타 등등 알아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지방 말고 서울기준으로 말씀드리자면 정말이지.. 보증금 500백에 50만원이 대부분입니다.

( 물론 더 싼곳도 있지만 반지하 라던지 집안 수준이 쌍팔년도 수준입니다. )


월세를 싸게 할려면 보증금 3000천에 30만원 정말이지.. 처참합니다.


그래서 가장 좋은 가격대가 1000천에 40만원이 가장 좋은거 같습니다.

아니면 1000천에 35만원 정도? 하지만 이왕 살거면 더 좋은집 사셔야 하지 않겠습니까?


암튼 잡소리가 너무 길었네요. 제목 그대로

이왕 원룸 이나 투룸 구하시는분들 그냥 2층 3층짜리 집 구하시지 마시고


옥탑방 구하시는걸 추천합니다. 제가 살고 있는 집을 소개 해드리겠습니다.

( 1000천에 40만원 내면서 살고 있습니다. )



제가 키우고 있는 강아지 입니다. ㅎㅎ 귀엽습니다. 자취 생활에 로망 아니겠습니까? 강아지 키우는

저는 현재 여자친구랑 헤어지고 ㅠ_ㅠ 혼자 살고 있는 혼족이기 때문에 외로움을 달래줄 강아지가 필요합니다.

( 종은 포메? 라고 하는데 잘 모르겠습니다. 사실은 선물 받았습니다. ㅎㅎ )



위치는 서울 중심부 중구에 있는 신설동입니다.

정말이지 출근에 있어서 매우 만족합니다. 서울 중심부에 있다 보니까

교통편도 너무 편하고 술먹고 서울 어디서 택시를 타든 만원입니다.

( 서울 중심부 1000천 - 40만원 정말이지 대 만족 합니다 )



이렇게 보시면 와~ 40만원 짜리 집이 저래? 라고 할수도 있지만 사실 원래는 정말이지

사람 살곳이 아니였습니다. 개판이였습니다. 하지만 제가 벽이면 컵 받침대며 다 사서 붙였습니다.

( 어렵지 않습니다. 그냥 사서 종이 붙이는것처럼 사이즈에 맞게 짤라서 무해한본드사서 붙이면 됩니다. 정말

간단 합니다. )


환풍기가 원래 있었는데 정말이지 너무 더럽고 낡아서 제가 하나 사서 달았습니다.

이건 쫌 어려울수도 있지만 남자이신분들은 하나도 어렵지 않습니다.

여성분들은 주위에 오빠,남자 한명 없겠습니까? 도와달라고 하시면 됩니다.

정말이지 주위에 남자 한명 없다 하시는분들은 ㅠ_ㅠ.. 돈쓰셔야 합니다. OTL...



원룸에 이사 오실때 어리신분들은 그냥 계약 하실텐데 그러시면 안됩니다.

만약 집이 너무 깨끗하면 그냥 계약하고 들어가지면 되지만 집이 너무 더럽다? 그러시면

벽 도배 해달라고 하셔야 합니다. 저 같은 경우 정말이지 그 전 세입자가 5년인가? 7년인가? 사셔서

집이 너무... 암튼 그래서 집주인한테 벽도배 해달라고 했습니다. 당연히 해줘야 하고요

아 그리고 저 문은 화장실입니다. ㅎㅎ 


집 문!! ㅎㅎ 제꺼 신발이 보이네요 귀여운 강아지도 보이고~


제가 강남 타워펠리스 처럼 꾸밀려고 ㅎㅎ 장만했습니다. 요즘 부엌은 이런 컨셉이지 않습니까?

동선도 좋고 



부엌 및 거실 전체적인 사진 입니다. ㅎㅎ 고양이도 보이져? ㅎㅎ 고양이는 길가다가 있길래

불쌍해서 주워왔습니다. ㅎㅎ 



왼쪽 사진 ( 저 문은 화장실 !! ) 한번 화장실로 들어가 보겠습니다.


짜짠~ 이쁘지 않습니까? ㅎㅎ ㅠ_ㅠ 화장실은 돈주고 사람 불러서 했습니다.

화장실은 제가 그냥 할수가 없더군요. 정말 저는 화장실이 깨끗하지 못하면 볼일도 나오지 않습니다.

화장실은 정말 깨끗해야 합니다. 다들 공감 하시져 그래서 큰맘먹고 돈썻습니다. ㅠ_ㅠ


암튼 지금까지는 너무 잡소리가 길어졌네요 왜!! 제가 옥탑방을 추천했는지에 대해서

하나도 글을 안쓰고 무슨 그냥 원룸방 꾸민거랑 뭐가 다르냐!! 라고 생각하시는분들도 있을수

있습니다. 이제 옥탑방 추천 하는 이유에 대해서 설명하겠습니다.

( 사실 별 이유도 없어요 ㅎㅎ )



빨래!! 원룸을 저도 살아봤는데 원룸은 빨래를 안에다가 널고 그래요 하지만 옥탑방은 밖에다가 널수

있습니다. 여름에 짱입니다!!



하지만 뭐니뭐니 해도!! 옥탑방에 젤 매력은 옥상에서 마시는 술!! 꼬기!! 아니겠습니까?

옥탑방 딴거 다 필요없어요 그냥 밖에서 먹는 꼬기,술 이거 아니겠습니까? ㅎㅎ

정말이지 제가 옥탑방 추천 하는 이유 별거 없져? ㅎㅎ


옥상 문 하나 있고, 집 문 하나 있고 그래서 생각보다 안추워요~

옥탑방 살면 안덥냐? 안춥냐? 그러시는데 오히려 고층이라서 바람이 잘불어 안덥고

이중문이라? 그런가 안춥더군요


신발장 및 세탁기 ㅎㅎ 옥탑방은 일반원룸보다 더 넓어서

자기가 쫌만 잘 활용하면 더 넓게 쓸수 있어서 너무 좋아요

삼겹살 구워지는거 보이시나요? ㅎㅎ 


암튼 마지막으로 짧게 요약해 드리자면

발품팔아서 돌아다니다 보면 좋은 방은 많이 있습니다.

옥탑방을 추천 합니다. 일반원룸보다 넓고 옥상이 있어서 야외까지 일명 테라스? 풋.. 활용할수 있어요.


아무리 내 집은 아니라지만 처음 딱 오시면 집을 이쁘게 꾸며보세요. 외국은 실제로

자가,월세 밖에 없다고 하잖아요 월세 살면서 자기집도 아닌데 잘 꾸미고 행복하게 살잖아요~

물론 우리나라는 아직까지 법이 ㅠ_ㅠ 부족하지만


암튼 고생하는청춘들이여 하루하루 행복하게 살다가 갑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