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주식투자 기법 및 투자노하우 (글쓴이 수익공개)

by 호구방송국 2016. 11. 30.

안녕 애들아~ 내가 계속 주식해라 주식해라 적금들지 말아라 그런 말만 쓰고

주식종목 소개 및 투자정보 소개? 그리고 매매 타이밍? 정도의 글만 썻는데 

이번에는 주식투자 기법 및 내 수익을 공개 할게

사실 주식에서 기법은 어마어마하게 많고 정답이 없지

수학 처럼 답이 있는게 아니라는 말이지


그냥 돈 많이 따는놈 말이 진리고 기법이라는거야

내가 앞으로 설명하려는기법? 사실 기법도 아니고 그냥

투자노하우? 라고 보는게 좋을거 같아

수익도 보면서 피해를 최소한 보는 노하우지


주식초보들이 젤 두려워 하는게 그거 아니야? 그 회사 망하면? 우짜냐?

돈 잃으면 우짜냐? ㅠ_ㅠ 한강가는거 아니냐?? OTL...

이런식의 말들을 많이 하잖아? 하지만!! 내가 이제부터 설명해주는 노하우로는

절대 한강가는일은 없다 왜냐!! 손해를 최소로 보니까 그렇다고

수익이?? 없는것도 아니니까 자 그럼 시작해볼게


아차!! 시작하기 앞서서 내꺼 공개부터 ㄱㄱ


( 난 신한금융투자 씁니다. )


총 금액 400만원인가? 500만원인가? 분산투자 한거야

내가 현대차 비중을 쫌 줄이면서 한국전력에다가 계속 금액을 넣고있지.

하지만 한국전력이 요즘 요금개편안 그리고 겨울 때마다 떨어지는 패턴이 있어서

계속적으로 넣고는 있지만 내 수입에 절반정도지 몰빵은 아니야

그러면서 내가 이것저것에다가 분산투자를 하고 있지


이미 이정도 말했으면 어느정도 감이 왔을거야 "분산투자"

주식고수들이야 하나에다가 몰빵해서 큰 수익을 얻지

( 주식고수들도 한번 실수해서 골로간 사람들 많음 조심... )




하지만 우리 같은 하수들은 무조건 분산투자해서 피해를 최소로 해야하는거야

근데 분산투자 정도로 끝냈으면 내가 글을 안썻겠지? 왜냐??

분산투자 하는거 모르는 사람있어? 초보들도 다 아는데 그딴게 무슨 노하우야!!

하면서 똥글이네 욕하는 사람들도 있을거야 ㅎㅎ...

ㅠ_ㅠ


다시 한번 사진 봐봐 주식 쫌 했던 사람들은 이미 감좀 잡았을걸??

ㅎㅎ 아직도 감 못잡았다고?? 그럼 노하우 아닌 노하우를 설명해 주지


내가 위에 사진에 산 주식들은 전부 연말배당으로 3~4%씩 주고있는 회사들이야

최소 2.5% 이상은 주는 회사들이 대부분이지 어때? 깜짝 놀랬지?

현재 한국은행 공식금리가 1.25% 맞지? 16년11월30일 기준으로? 더 내려갔나? 


암튼 1금융권 예금이 1.4% 맞나? 기준 채우고 뭐하면 1.8%?

2금융권이 쫌 더 줘서 2%까지 주나? 암튼 !!


나는 분산투자로 배당을 3% 이상 주는 종목만 사서 투자를 하지

왜냐!! 혹시나 떨어질시 그 종목을 팔지도 못하는 상황이 오니까!!

하지만 나 같은 경우 만약 10개의 종목을 분산투자했다고 치자 3% 이상 주는 종목만


그럴때 10개중에 5개가 올랐어 그럼 완전 땡큐!!! 베리감사~

떨어진 5개는? 그냥 가지고 있어 어차피 예금보다 더 많이 받으니까


그렇게 1년이 지났어 주식이란게 내릴갈때가 있으면 올라갈때가 있어

분명 손한번 털 기회가 온다는말이지 ( 주식하는 사람들은 알거야 무슨말인지 )

그때 +수익이다. 팔면 되는거고 계속 그런식으로

주식 풍차돌리기 아닌 풍차돌리기식으로 하면? 예금보다는 더 벌어


마지막으로 짧게 요약하자면

예를 들어 10개의 종목 분산투자를 했다 배당3프로% 이상 최소 2.5%이상의 종목들로만

멍청하게 지금 고점인데 사는 바보짓은 하지말고 기업이익이 계속 증가하는데

주가가 외적인 악재로 떨어졌다? 그런 종목으로 10개를 사

매일매일 보지마 절대!! 자기의 기준을 정해 난 +10% 나면 팔거다

난 +5%, 난+3% 기준을 정해 ( 난 +10%가 좋다고 생각함 )


그렇게 기준을 정했으면 10개의 종목을 매일매일 볼수야 있지만 +10%가 안넘으면 절대 팔지마

10% 넘은 종목으로만 팔아 만약 5개의 종목이 +10%가 넘었다? 나머지 5개의 종목은 -10%다

그럼 5개의 종목으로 판 돈으로 또 분산투자 5개를해 (고점인 주식은 절대 ㄴㄴ)

-10% 종목은 그냥두고  그럼 항상 주식이란게 오를때가 있으면 내릴때가 있기에

계속 이런식으로 수익을 버는거지


이럴만 하는 사람들이 있을수도 있어

야 그러다!! 10개 종목 -10%면 우짤래? ㅡ.ㅡ....

너의 운은 원숭이보다 못할걸로 하자...

(그리고 운도 운이지만 배당으로만 3~4% 먹는데 뭐가 걱정이야?

만약 갑자기 내년에 예금5%씩 주겠습니다!!!! 와~ 그러면 모를까? ㅇㅈ?)


암튼 설명이 너무 길었고 다 함께 부자되보자고

똥글 읽어줘서 고맙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