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하이트진로 주가전망 및 주식정보를 알아보자 (16.11.25)

by 호구방송국 2016. 11. 25.

안녕하세요 오늘은 하이트진로 주가에 대해서 알아볼려고 합니다.

하이트진로는 여러분도 다들 아시겠시만

참이슬,하이트 등 주류를 판매하고있는 기업입니다. 저도 2년전에 가지고 있으면서

단타 위주로 재미좀 봤던 기업입니다. 제가 2년전에 가지고 있었고 계속 유심히 지켜봤기 때문에 나름

전문가라고 할수 있습니다. 똥글이지만 재밌게 봐주세요



< 3년 차트 >


하이트진로는 제가 어느 구간에서 계속 단타를 쳤냐면

20,000원 ~ 24,000원 <- 이 구간에서 계속 횡보합니다.

그래서 전 계속 이 구간에서 재미좀 봤습니다.

그리고 제가 2년전에 생각했을때. 항상 배당시기가 되면 주가가 폭락한다고 생각해서

2016년12월에 팔았더니.. 주가가 3만원대 까지 올랐습니다.. ㅠ_ㅠ OTL.. 입니다..


하이트진로는 크게 요동치거나 그런 주식은 아닙니다

전형적으로 배당을 먹을려고 들어가는 주식입니다.

하지만 저는 단타위주로 치고 빠지고 있습니다.



크게 성장한다라는 회사는 아닙니다 하지만

망한다라는 회사도 아닙니다. 그냥 안정적으로 배당은 배당으로 먹고

아니면 짧은 단타 위주로 재미보는 주식입니다.



부채 2조1천억원

자본 1조3천억원

자산 3조4천억원


부채가 쫌 많아서 그렇게까지 안전하다라고 볼수는 없습니다.

워렌버핏이 말했던 장기투자 할수 있는 종목은 아니거 같습니다.

제가 오늘 소개하는 이유는 배당먹으시라고 투자하라는게 아니라

그냥 단타 위주로 먹어라 라고 소개하는겁니다,



요즘 삼성물산으로 시끄러운 국민연금이 6% 가지고 있습니다.

하이트진로는 배당이 높아서 국민역금이 배당 더 주라고 압박할거 같지는 않습니다.

( 현재 배당보면 만족하실겁니다. )



다 아시겠시만 소주하면 참이슬 아니겠습니다.

소주 매출이 큽니다. 맥주도 38%이지만 맥주시장은

카스가 대세라 하이트는 쫒아가고 있는 추세입니다.

( 여담으로 이슬톡톡 신제품이 나온다고 합니다. 하지만.. 남자인 저는 탄산주가 많이 팔릴까? 라는 생각이 듭니다. )



배당소개가 늦었네요. 계속 배당 많이 준다 많이 준다 했는데

배당 4.27% 현재 예금금리랑 비교했을때 2배 더 줍니다.

그래서 어르신들이 전형적으로 하이트진로 사놓고 그냥 계속 배당 타먹고 있는분들이 많습니다.

현명한거져 예금 하는거보다 더 나오니까. 그러다 주가가 저번처럼 갑자기 3만원 올라갔다? 그러면 시세차익 

남기는거져 현명한 투자자입니다.



마지막으로 짧게 요약하겠습니다.

제가 봤을때 배당? 때문에 투자하는건 어르신들이면 추천합니다.

하지만 젊은분들은 배당 먹을려고 투자하는거 비추입니다.

하이트 진로는 20,000원에 사셔서 20,500원 사이에 팔면 되는

전형적인 단타종목이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그리고 항상 얘기하지만 20,000원에 샀더니 만약 15,000원까지 떨어졌다?

그러면 그때는 배당이라는 보험이 있기 때문에 그냥 가지고 있으면 됩니다.


전형적으로 손해는 절대 안보는 안정적인 주식 및 종목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똥글 읽어줘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