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펀드 절대 하지마세요 당신은 호갱입니다..

by 호구방송국 2016. 10. 24.

안녕 애들아 오늘은 펀드에 대해서 간단하게 설명도 해주고 절대 펀드는 절대??
사실 절대 까지는 아니고 펀드는 오히려 금융정보? 그쪽에 많이 아는 사람들이 하는게
펀드야 오히려 아무것도 모르면서 하면 무조건 호갱

자 그럼 왜 그런지 설명 해줄게 그러기에 앞서 펀드가 무엇인가?
설명 짧게 하고 넘어갈게




펀드란 내가 직접 투자하지 않고 다른사람에게 재산을 맡겨 간접투자 하는 방식이다



간단하게 내가 운전을 못해 그럼 택시를 타야하지?? 요즘 많이쓰는 카카오택시에다가 콜을 불러~ 5분있다가 택시기사님 오지?
이게 펀드야 진짜 간단하지?
카카오택시 = 은행,증권

택시기사님 = 펀드매니저

캬~ 내가 봐도 진짜 설명 잘했다 헤헤



간단하게 내가 운전을 못해 그럼 택시를 타야하지?? 요즘 많이쓰는 카카오택시에다가 콜을 불러~ 5분있다가 택시기사님 오지?
이게 펀드야 진짜 간단하지?
카카오택시 = 은행,증권

택시기사님 = 펀드매니저

캬~ 내가 봐도 진짜 설명 잘했다 헤헤


많은 사람들이 펀드를 하는 이유중 하나가 나는 금융지식이 전혀없다고해도
나 대신 펀드매니저가 즉 전문가가 알아서 다 해주는거지

 오잉?? 내가 강조한거 보이지?? 전문가가 알아
서 다 해준다??

오잉? 그러면 내가 주식하는거보다?? 펀드매니저 이용하면 대박나겠는데??
ㅎㅎ 이래서 너희들이 아직 금융초보라는거야

그럼 개나소나 다 펀드하지
뭣하러 적금 예금 들고 부동산투자하고 자기가 직접주식 투자하겠어??
웅?? 한번 생각해봐?? 설마 이런 생각도 안해보고 부자될려고 한거야??

잘들어 내가 그 이유를 이제 설명할거야





일단
펀드의 종류가 어마어마하다 우리가 사먹는 라면숫자보다 많어

1. 국내주식에 투자하는 펀드 

2.해외주식에 투자하는펀드
3.채권에투자하는펀드 

4.파생상품 
5.실물상품(금,은,석유,달러) 등등
수많은 종류의 펀드가 있지

이중에 
가장 상황에 잘맞는 펀드를 선택해서!! <-- 별표5개 선택해서
투자하면 되는것이다


하지만 금융초보들이 가장 많이 하는 실수들이 뭔지 알어??



요즘 은행원들 실적압박이 장난아니라는거지
사실 이건 예전부터 있어왔어 요즘 더 심해진거지

즉 무슨말이냐!! 너희들한테 펀드만 들게 하면 된다는거야
적금이랑 완전 달라 아마 너희들도 경험 해본 사람들 많을거야
적금들려고 하면 은행원이 요즘 이율1.4프로인데 무슨 적금이시냐고
펀드 안전한걸로만해도 못해도 3프로는 버신다고 ㅎㅎㅎ
많이들 들어봤지? 그럼 펀드 좋은거 안전한걸로 소개해주세요
하는 순간 니들은 호구(호갱)님 어서오세요~


예전에 ㅁㄹㅇㅅ이라고 있어 지금도 있고 여기가 너무커져서
어디더라? 현대증권인가? 어디증권 몇달전에 인수도 했던데
ㅎㅎ 너희 부모님들한테 물어봐 펀드 ㅁㄹㅇㅅ꺼 혹시 드신적있냐고
바로 욕이!!! ㅎㄷㄷ 우리나라 첫 코스피2000갈때
갑자기 전화와서 펀드 가입하라고 했던넘들이 미래에셋이지
한마디로 폭탄넘기기 ㅎㅎ 



즉!! 무슨말이냐면 은행원도 금융초보야 그냥 실적 올릴려고
니들한테 아무거나 막 팔아치우는거야 아닌거 같아? ㅎㅎ
아직도 정신못차렸네

나도 펀드를 들었어 난 주식이 하고 있는 사람인데
내가 자신없는데 미래가 밝아보이는
중국펀드, 골드펀드(금펀드) 두개 들었지
중국은 1년해서 3% 벌었고
골드펀드 금펀드는 14% 벌었지

요즘은 펀드도 폰으로 가입할수 있는거 다들 알지?
난 폰으로 가입했어 내가 뭣하러 금융지식초보인
은행원들한테 추천을 받어? 안그래?
너희들은 너희보다 금융지식이 낮은사람이
추천해주는 펀드를 그렇게 막들어?
한마디로 내 돈을 맡기는건데?
어디가서 사기 안당하면 당해인사람이네

절대 다른사람은 내 돈을 벌어다 주지 않어!!



자꾸 말이 길어진다 짧게 더 설명하고 끝낼게~
 펀드는 적금,예금과 다르게 수수료!! 와 보수라는 추가 비용이 붙는다
다들 알고 있지? 택시 탔는데 공짜 없잖아~ 그래서
내가 아까 위에 중국펀드로 3프로? 사실
수수료 / 보수 빼면 1.5프로? 실제로 3프로 그자체의 이득은 아니야


암튼 마지막으로 요약해서 정리 해줄게

1. 너희 돈을 딴 사람한테 맡기는건데 금융지식도 없이
어떤사람이 추천해주는걸 무작정 투자를 한다고??
( 어디가서 사기당할 사람임 )

2. 절대 다른사람들은 너희 돈을 벌어다주지 않는다
( ? 펀드로 수익 본 사람들도 있다는데 ? )
잘들어 마지막으로 재밌는 얘기 해줄게

펀드 매니저는 100명 1000명의 고객 돈으로
아무거나?(아무거나는 아니고 너희가 고른종목?)
으로 과감하게 투자할수 있는데
잃어봤자 그만이고 
따면?? 지 실적 지 월급 지 회사가 커져

펀드매니저는 절대 손해보는일이 없는? 그런일 이라는거지

진짜 마지막으로 금융지식을 배워라!! 호갱당하지말고






댓글